티스토리 뷰

'첫 도전' 포르투갈 vs '16년 주기설' 프랑스

누가 이겨도 역사입니다. 역사적인 유로 첫 우승에 도전하는 포르투갈, 16년만에 유로 우승을 노리는 프랑스가 '유로 2016'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한판 승부를 앞두고 있습니다.

 

7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와 포르투갈은 프랑스 생드니에 위치한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16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16년만에 우승을 노리는 개최국 프랑스와 12년만에 결승에 진출한 포르투갈이 '유로 2016' 결승전에서 우승컵에 도전합니다. 프랑스는 조별리그부터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결승까지 진출했고, 포르투갈은 조별리그에서 최악의 모습을 보였지만 경기를 치를수록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결승 티켓을 따냈습니다.

 

 

유로 2016 결승전 포르투갈 vs 프랑스 

 

 

 

최근 상대 전적은 프랑스 10-0 승리

유럽 축구 전문가들과 유럽 축구 배팅 업체들은 개최국 프랑스 승리를 점찍고 있으며, 조별리그부터 토너먼트의 과정까지 프랑스가 좀 더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역대전적은 프랑스가 18승 1무 5패로 절대적으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978년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최근 10차례 맞대결은 프랑스가 모두 이겼고, 포르투갈은 지난 1975년 승리 이후 41년간 프랑스에 승리가 없습니다.

 

 

포르투갈 vs 프랑스 선발 라인업 명단

 

 

 

'마드리드 왕' 호날두 vs 그리즈만 유로 결승에서 격돌

마드리드를 연고로 하는 팀에서 활약하는 슈퍼스타 호날두와 그리즈만의 맞대결입니다.

 

호날두는 헝가리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서 2골을 기록하며 포르투갈을 16강으로 이끌었고, 지난 웨일스와의 4강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여전히 세계 최고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번 유로만 놓고 보면 대회 최고의 스타는 그리즈만이며, 사실상 득점왕을 예약했습니다. 그리즈만은 최강의 수비력을 자랑하는 독일을 상대로 무려 2골을 기록하며, 프랑스의 결승 진출을 이끌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