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마포구 망원동 동일루 중국집 (생활의달인 찹쌀탕수육의 달인, 생활의달인 망원동 찹쌀탕수육집)
1. 주소위치: 서울 마포구 망원동 395-4 1층
2. 전화번호: 02-3144-2221
3. 메뉴가격: 찹쌀탕수육 소 15000원

 

생활의 달인 528회 '찹쌀탕수육의 달인 - 이약한' 편
6월 13일 SBS 생활의 달인 '찹쌀탕수육의 달인'에서 소개한 망원동 동일루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니다. 망원동 동일루는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찹쌀 탕수육의 달인' 이약한 달인은 치솟는 불길 위로 불린 찹쌀을 부었으며, "구고량주, 중국 술인 백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저는 북경 사람이라서 요리법이 완전 다릅니다. 산둥 사람하고 북경 사람하고 만드는 방식이..."라며 보기 드문 전통 북경요리 비법이었습니다.

 

 

생활의달인 찹쌀탕수육집, 망원동 동일루

찹쌀탕구육의 달인 이약한

 

 

 

* <생활의달인 찹쌀탕수육달인> 서울 마포구 망원동 동일루 중식당 찹쌀탕수육 맛의 매력은?
이약한 달인의 탕수육은 일반 탕수육과 겉보기에 별반 다르지 않았지만 이 탕수육의 진정한 가치는 그 안에 숨어있는 충격적인 맛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입 베어무는 순간 바삭함과 쫄깃함 그리고 촉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말도 안되는 경험을 하게된 손님들은 이 맛에 중독되어 자기도 모르게 단골이 되어버린다고 합니다.




 

대파 속에 숨은 돼지 등심에 대해서 이약한 달인은 "숙성된 등심 고기입니다. 돼지 등심!"이라고 말했고, 넓게 편 대파로 고기를 감싸는 독특한 방법이었습니다. 달인의 아내는 "파가 감싸기 때문에 육즙은 오히려 살아 있으면서도 향이 배고 고기는 더 부드럽게 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비법 탕수육 소스에 대해서 이약한 달인은 "탕수육 소스는 다른게 아닙니다. 육수하고 초만 잘 쓰면 됩니다. 닭을 튀겨야지 육수가 부드럽게 나오거든요. 그게 북경식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